Al-Sirah Al-Hilaliyyah 서사시 (2003)
힐랄리 서사시라고도 알려진 이 구전시는 바니 힐랄 베두인 부족의 사가와 10세기 아라비아 반도에서 북아프리카로의 이주를 서술하고 있다. 이 부족은 모로코 경쟁자들에 의해 전멸되기 전까지 북아프리카 중부의 광대한 영토를 1세기 이상 지배했다. 아랍 민속 전통 내에서 발전한 주요 서사시 중 하나로 힐랄리는 아직까지도 그 일체적인 음악 형태로 공연된 유일한 서사시다. 더구나 한때 중동 전역에 널리 퍼져 있던 이곳은 이집트를 제외한 모든 곳에서 사라졌다.
14세기부터 힐랄리 서사시는 타악기나 2줄 스파이크 바이올린(랩)을 연주하면서 시가를 부르는 시인에 의해 공연되었다. 공연은 결혼식, 할례식, 사적인 모임에서 열리며,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다. 과거에, 개업자들은 가족 내에서 훈련을 받았고 그들의 유일한 수입 수단으로서 서사시를 수행했다. 이 전문적인 시인들은 5살 때 10년 간의 견습 생활을 시작했다. 오늘날까지 학생들은 기억력을 기르고 악기를 마스터하기 위해 특별한 훈련을 받는다. 오늘날, 그들은 또한 현대 관객들과 더 관련이 있는 플롯을 만들기 위해 즉흥적인 해설을 주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힐랄리 에픽의 공연자 수는 현대 언론과의 경쟁과 엄격한 훈련 과정에 전념할 수 있는 젊은이들의 감소로 인해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다. 수익성이 좋은 이집트 관광산업에 의해 압박을 받고 있는 시인들은 민속공연의 일부로 행해지는 짧은 구절을 위하여 힐랄리 레퍼토리를 완전히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Tahteeb, 막대기 경기 (2016)
고대 이집트에서 Tahteeb는 무술의 한 형태로 사용되었다. 그 이후로 그것의 역할은 축제 게임의 역할로 바뀌었지만 그 연습과 관련된 상징과 가치들 중 일부는 남아있다. 청중들 앞에서 공연되는 이 공연은 두 적대자 사이의 짧고 비폭력적인 교류가 수반되는데, 각각은 배경에서 포크 음악이 연주되는 동안 긴 막대기를 휘두른다. 타격은 허용되지 않으므로 완전한 통제를 해야 한다. 선수들은 젊은 사람들과 나이든 남성들로, 대부분이 이집트 상부의 Saedy 인구, 특히 막대기가 그들의 일상 생활의 일부로서 거주자들에 의해 사용되었고 남성다움의 표시로 여겨져 온 시골 지역들이다. 게임의 규칙은 상호 존중, 우정, 용기, 힘, 기사도, 자존심 같은 가치관에 바탕을 두고 있다. Tahteeb는 공공 및 민간 사회 환경에서 실행된다. 때때로 거의 일주일 동안 지속될 수 있는 다른 주지사가 참여하는 새로운 선수들과 특별한 Tahteeb 저녁 경기를 개최한다. 가족, 이웃, 그리고 배우고 싶은 사람과 함께한다. 이 게임은 참가자들에게 습득한 기술들로부터의 자신감과 그들의 공동체 앞에서 공연하는 자부심을 준다. 그것은 또한 가족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좋은 공동체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Al-Aragoz, 전통 손 인형극 (2018)
Al-Aragoz는 전통적인 손 인형술을 사용하는 이집트 극장의 오래된 형태다. 공연은 인형술사들이 작은 휴대용 무대 안에 숨겨져 있는 동안 보조 공연자가 인형과 군중들과 상호작용하는 매우 인기 있는 행사들이다. Al-Aragoz는 그 이름을 메인 꼭두각시에게서 따왔는데, 그의 독특한 목소리는 음성 수식어로 만들어진다. 공연자들과 관객들은 희극적이고 재미있는 분위기를 가진 공연 내내 역동적으로 교류하며, 연습자들은 즉흥 연주와 음악뿐만 아니라 꼭두각시를 조종하고 유지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쇼는 일상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탐구하며, 반복되는 주제는 부패와의 투쟁이다. 그 예술은 한 민속 축하 행사에서 다른 민속 공연으로 옮겨간 순회 공연자들에 의해 발표되곤 했다. 그러나 이러한 공연이 줄어들기 시작하자 연주자들과 조수들은 대부분 카이로에 있는 고정된 장소에 영구히 자리를 잡았다. 공공집회에 관한 법률, 종교 급진주의의 대두, 젊은 세대들의 전반적인 관심 감소, 그리고 그 활동적인 개업의들의 고령화 등, 그 제정의 사회적, 정치적, 법적, 문화적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그 실행의 실행가능성이 위협받고 있다. 생존한 공연자의 수는 줄어든 반면, 한 때 일을 했던 많은 사람들은 지금은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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