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mlila, Ramayana의 전통공연 (2008)
Ramlila는 말 그대로 라마의 희곡으로, 노래, 내레이션, 독백, 대화 등 일련의 장면에서 당시 Ramayana 서사시를 공연한 것이다. 매년 가을의 의식 달력에 따라 열리는 Dussehra 축제 기간 동안 인도 북부 전역에서 공연된다. 가장 대표적인 Ramalila의 종류는 Ayodhya, Ramnagar and Benares, Vrindavan, Almora, Sattna and Madhubani 이다.
Ramayana의 이러한 연출은 이 나라 북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야기 형식 중 하나인 Ramacharitmanas에 바탕을 두고 있다. Ramayana의 영웅 라마의 영광을 위해 바친 이 성스러운 글은 16세기 틸디다스가 모든 사람에게 산스크리트 서사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힌두교의 형태로 작곡한 것이다. Ramlila의 대다수는 10일에서 12일 동안 계속되는 일련의 공연을 통해 Ramacharitmanas 에서 발생한 에피소드를 이야기를 하지만, 람나가르와 같은 몇몇은 한 달 내내 지속될 수도 있다. 축제는 두세라 축제 시즌 동안 라마의 망명 복귀를 축하하는 수백 개의 정착지, 마을, 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Ramlila는 라마와 라바나의 전투를 회상하며 신, 현자, 신자 사이의 일련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다. Ramlila의 극적인 힘은 각 장면의 클라이맥스를 나타내는 아이콘의 연속에서 비롯된다. 청중은 노래를 부르고 내레이션에 참여하도록 초청된다. Ramlila는 카스트, 종교,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전체 인구를 하나로 모은다. 모든 마을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역할을 하거나, 마스크와 의상 제작과 같은 다양한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화장, 인형, 조명을 준비한다. 그러나 대중 매체, 특히 텔레비전 연속극의 발전은 라밀라 연극의 관객 감소로 이어지고 있으며, 따라서 사람들과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는 그들의 주된 역할을 잃고 있다.
Kutiyattam, 산스크리트 연극 (2008)
케랄라 지방에서 행해지는 산스크리트 연극인 Kutiyattam은 인도의 가장 오래된 연극 전통 중 하나이다. 2,000여 년 전에 유래된 Kutiyattam은 산스크리트 고전주의의 합성을 나타내며 케랄라의 지역 전통을 반영한다. 양식화되고 성문화된 연극어로는 네타 아비나야(눈표정)와 헤타 아비나야( 몸짓의 언어)가 두드러진다. 그들은 주인공의 생각과 감정에 초점을 맞춘다. 배우들은 정교한 호흡조절과 얼굴과 몸의 미세한 근육 이동으로 본격적인 연기자가 되기 위해 10년에서 15년의 혹독한 훈련을 받는다. 그 배우의 예술은 어떤 상황이나 에피소드를 그 모든 세부사항으로 상세히 기술하는 데 있다. 따라서 단막 한 편이 공연하는 데 며칠이 걸릴 수 있고 완전한 공연은 최대 40일까지 지속될 수 있다.
쿠티야탐은 전통적으로 힌두교 사원에 위치한 쿠티탐팔람이라는 극장에서 공연된다. 원래 성스러운 성격 때문에 공연의 접근이 제한되었지만, 그 연극은 점차 더 많은 관객들에게 개방되었다. 그러나 이 배우의 역할은 정화 의식과 신적인 존재를 상징하는 공연 중 무대에 오일 램프를 놓는 것으로 증명되는 신성한 차원을 간직하고 있다. 남자 배우들은 연습생들에게 상세한 연기 매뉴얼을 건네주는데, 이 매뉴얼은 최근까지도 선택된 가족의 독점적이고 비밀스러운 재산으로 남아 있었다.
19세기 봉건적 질서와 함께 후원이 붕괴되면서 연기 기법의 비밀을 지킨 가족들은 심각한 어려움을 겪었다. 20세기 초의 부흥 이후, Kutiyattam은 다시 한번 자금 부족에 직면하여, 직업에 심각한 위기를 초래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하여, 전통을 물려줄 책임이 있는 서로 다른 단체들이 이 산스크리트 극장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힘을 합쳤다.
Chhau 춤 (2010)
Chhau 춤은 인도 동부의 전통으로 Mahabharata 와 Ramayana 등 서사시, 현지 민담, 추상적인 주제를 다룬다. 이 세 가지 독특한 스타일은 세라이켈라, 푸룰리아, 마유르반즈 지역에서 유래되었는데, 처음 두 가지는 가면을 사용했다. Chau 춤은 지역 축제, 특히 봄 축제 Chaitra Parva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 기원은 춤과 무술 연습의 토착형태로 추적할 수 있다. 그것의 이동 어휘에는 모의 전투 기술, 새와 동물의 양식화된 깃발, 그리고 마을 주부들의 집안일을 모델로 한 움직임이 포함되어 있다. Chau는 전통적인 예술가 가족이나 지역 사회에서 남성 춤꾼들에게 가르쳐진다. 이 춤은 밤에 전통과 민속 멜로디에 개방된 공간에서 공연되며, 갈대 파이프 모후리와 셰나이로 연주된다. 다양한 드럼의 울려 퍼지는 북소리가 동행한 음악 앙상블을 지배하고 있다. Chau는 이러한 공동체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것은 다양한 사회적 계층과 민족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다양한 사회적 관행, 믿음, 직업, 언어와 결합시킨다. 그러나 산업화, 경제적 압박, 새로운 미디어의 증가는 지역사회가 뿌리로부터 단절되면서 집단 참여의 감소로 이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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