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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속의 무형문화재 - 인도2

라다흐의 불교 구호 (2012)

라다크 지방의 수도원과 마을에서는 불교의 라마(종교)가 부처의 정신과 철학, 가르침을 상징하는 성서를 외친다. 라다크 – 마하야나 –와 바야야나 –에는 두 가지 형태의 불교가 행해지고 있으며, 네 가지 주요 종파가 있는데, Nyngma, Kagyud, Shakya 와 Geluk 등이 있다. 각 종파에는 몇 가지 형태의 구호가 있는데, 이 구호는 일생 동안의 의식과 불교와 농사의 달력에서 중요한 날에 행해진다. 읊조리는 것은 국민의 정신적, 도덕적 행복을 위해서, 정화와 마음의 평화를 위해서, 악령의 분노를 달래기 위해서, 또는 다양한 부처, 보살, 신, 린포체들의 축복을 불러주기 위해서 행해진다. 이 구호를 외치는 것은 실내에 앉아 있거나 수도원 뜰이나 민가에서 춤을 추는 것과 같이 단체로 행해진다. 승려들은 특별한 의상을 입고 신불을 상징하는 손동작(무드라)을 하고, 종, 드럼, 심벌즈, 트럼펫 등의 악기는 구호에 음악성과 리듬을 부여한다. 아코리테는 원로 승려들의 엄격한 감독 아래, 외울 때까지 자주 본문을 암송하는 훈련을 받는다. 찬송가는 세계평화를 위한 신들과 신자들의 개인적 성장을 위한 기도로 수도회관에서 매일 행해진다.

 

 

Sankirtana, 마니푸르의 의식 노래, 북소리, 춤 (2013)

산키르타나는 마니푸르 평원의 바이시나바 사람들의 생활에서 종교적인 행사와 다양한 단계를 기념하기 위해 행해지는 일련의 예술들을 포함한다. 산키르타나 연습은 연주자들이 노래와 춤을 통해 크리슈나의 삶과 행위를 훈계하는 절의 중심이다. 전형적인 공연에서는 두 명의 드러머와 열 명의 가수 댄서가  신자들이 둘러싸인 홀이나 가정 뜰에서 공연한다. 미적, 종교적 에너지의 위엄과 흐름은 비할 데 없이 뛰어나 관객들이 눈물을 흘리게 하고 공연자들 앞에 엎드린다. 산키르타나는 2개의 주요한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일년 내내 축제 행사에 사람들을 불러모으고, 마니푸르의 바이슈나바 공동체 안에서 응집력 있는 힘을 발휘하며, 라이프사이클 의식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 사이의 관계를 확립하고 강화한다. 따라서 그것은 신의 가시적 표시로 간주된다. 마니푸르의 산키르타나(Sankirtaana of Manipur)는 사람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촉진하는 활기찬 관습이다. 사회 전체가 전통적으로 스승으로부터 제자에게 전달되는 구체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그 보호에 관여하고 있다. 산키르타나는 자연계와 조화를 이루며, 많은 의식을 통해 존재가 인정된다.

 

Kumbh Mela (2017)

 

 

Kumbh Mela (성스러운 피처의 축제)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평화로운 순례자들의 모임으로, 참가자들은 신성한 강에서 목욕을 하거나 목욕을 한다. 신자들은 갠지스 강에서 목욕함으로써 자신의 출생과 죽음의 순환에서 해방되는 죄에서 해방된다고 믿는다. 수백만의 사람들이 그곳에 참여한다. 그 신도들에는 금욕주의자, 성자, 사돈가, 열망자-칼파시스와 방문객들이 포함된다. 축제는 Allahabad, Haridwar, Ujjain, Nasik등에서 4년마다 교대로 개최되며 카스트, 계급, 성별에 관계없이 수백만 명이 참가한다. 그러나 주요 참여자들은 종교 단체인 ashrams나 akhadas에 속해 있거나 연금으로 생활하는 개인들이다. Kumbh Mela는 인도에서 중심적인 정신적 역할을 하며, 일반 인도인들에게 중미적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 행사는 천문학, 점성술, 영성술, 의례적 전통, 사회문화적 관습과 실천의 과학을 종합해 지식의 풍부함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인도의 4개 도시에서 열리기 때문에, 그것은 다른 사회와 문화 활동을 포함하며, 이것을 문화적으로 다양한 축제로 만든다. 전통과 관련된 지식과 기술은 고대의 종교 원고, 구전 전통, 역사적 여행가, 그리고 저명한 역사가들이 제작한 문헌을 통해 전달된다. 그러나 ashrams 와 akhadas에 속한 스승과 제자 관계는 쿰바 멜라와 관련된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고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 남아 있다.